배경
- 높은 객단가, 구매 고려 시간이 긴 상품, 재구매력이 낮은 침구 카테고리
- 신규 회원 유치 비용이 20만원 이상인 상태
- 신제품 출시에도 특별한 마케팅 활동이 없던 상태
우리가 한 일 :
- 회원가입까지 일 수, 방문 수, 비용 / 첫구매까지 일 수, 방문수, 첫구매당 비용 등 퍼널 분석
- 카카오 싱크 도입을 통해 회원가입 플로우 개선 시도
- 신제품 출시 등 브랜드 이슈별 프로모션 설계 도입
- CRM 메세지(카카오 친구톡, 스마트스토어 메세지) 활용을 통한 풀퍼널 마케팅 진입
- 오프라인 쇼룸 카카오 싱크 QR 코드 발급을 통한 O2O 마케팅 기획
<CRM 활성화 구조>
<프로모션 설계 문화 / 콘텐츠 기획 방향 설계>
결과 :
- 신규 회원가입 전기간 대비 평균 60% 절감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 수 전기간 대비 780% 상승
- [신제품 출시] 전기간 대비 판매량 300% 상승
결론 요약- 구매 고려기간이 길수록 브랜드 인지와 CRM을 통한 리마인드가 중요하다.
- 추가로 신제품 출시, 매장 확대, 품절 등 명분이 발생하면 반드시 해당 명분을 통한 마케팅적 소통을 진행해야한다.(프로모션, 이벤트 등)
- 구매 고려기간이 긴 상품일 수록 오프라인 경험이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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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한 일 :
<CRM 활성화 구조>
<프로모션 설계 문화 / 콘텐츠 기획 방향 설계>
결과 :
결론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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