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일대기
출처 : NICE평가정보
퍼즐 4대 핵심가치
팀웍
퍼즐러들이 모여 하나의 '퍼즐'을 완성해야만 성과가 만들어집니다. 한 사람에 의지한 조직이 아닌, 팀웍을 통해 성과를 내는 조직을 지향합니다.
성장
도태되지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변화에 대한 열린 태도와 끊임없이 학습하는 자세를 가집니다.
도전
어려움이 닥쳤을 때, 항상 개선 방안을 찾아나가며 도전하는 자세를 가집니다. 이러한 도전 정신이 최고의 성과, 최고의 서비스를 만들어 갑니다.
신뢰
팀웍을 위해서, 또 고객과의 관계를 위해 퍼즐러 모두가 원칙을 준수하며 신뢰를 만들어 갑니다.
WORK
퍼즐 일대기
2024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핏이 맞는 대행사 찾기 아이보스 연사
버거킹 앱마케팅 협업
마케팅 영향력을 고려한 광고 중개 시스템 특허 등록
벤처기업인증
토스애즈 공식대행사 선정
2023 구강 건강식품 브랜드 <맑은건강> 런칭
UGC 인플루언서 플랫폼 런칭
러닝스푼즈 그로스 마케팅 강의 출시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수출기업기반 바우처사업 공급기업 선정
매출액 67억 달성
2022 기업부설 연구소 신설
청년창업사관학교 선정
소상공인 역량강화 지원사업 - 공급기업 선정
현대자동차 사내 스타트업 런칭 프로젝트 협업
사내 비즈니스 진단 서비스 런칭
식당예약 서비스 캐치테이블, 데이터 컨설팅 협업
사내 그로스 마케팅 대시보드 구축
건강식품 업계 1위 조선비책 그로스 마케팅 협업
코닥 포토프린터 그로스 마케팅 협업
바이트댄스-틱톡 협업
이커머스 우리몸연구소 자회사 법인 설립
사내 UGC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시범 운영 적용
2021 퍼즐코퍼레이션 설립
WORK
FILTER
퍼즐 CI & Logo
퍼즐코퍼레이션은 ‘고객사들의 성장을 위한 마지막 퍼즐 조각이 되겠다’는 사명으로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P에서 분리된 네모 조각은 ‘창의적, 열정적, 효율적’을 상징하는 오렌지 컬러를 사용하여, ‘압도적인 고객 경험 +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만들어내는 PUZL을 상징합니다.
나머지 PUZL 영역은 ‘신뢰, 안정’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를 사용하여, ‘압도적인 고객 경험 +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내는 PUZL을 상징합니다.
“압도적인 고객 경험 + 역동적인 퍼포면스 = 지속적인 성장을 만든다.”
이것이 PUZL 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퍼즐 4대 핵심가치
팀웍
퍼즐러들이 모여 하나의 '퍼즐'을 완성해야만 성과가 만들어집니다. 한 사람에 의지한 조직이 아닌, 팀웍을 통해 성과를 내는 조직을 지향합니다.
성장
도태되지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변화에 대한 열린 태도와 끊임없이 학습하는 자세를 가집니다.
도전
어려움이 닥쳤을 때, 항상 개선 방안을 찾아나가며 도전하는 자세를 가집니다. 이러한 도전 정신이 최고의 성과, 최고의 서비스를 만들어 갑니다.
신뢰
팀웍을 위해서, 또 고객과의 관계를 위해
퍼즐러 모두가 원칙을 준수하며 신뢰를 만들어 갑니다.
퍼즐에서
일잘러
되는 법 12가지
1. 자율 출퇴근은 자신과의 약속이다.
우리는 자율적인 문화를 추구하되, 퍼즐의 규율은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자율'이란 '남으로부터 지배나 구속을 받지 않고, 자기의 행동을 자기가 세운 규율에 따라서 바르게 절제하는 일'입니다. 모든 '자율'에는 '규율'을 지킨다는 배경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구성원 중 단 한 명이라도 규율을 지키지 않는다면, '자율' 또한 없어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2. 실행은 수직적! 문화는 수평적~
모든 업무에는 목표가 정해져 있고, 목표 달성을 위해서 업무를 실행하는 매 순간 '결정'을 해야 합니다. '결정을 하는 사람'이란 결과에 책임을 질 수 있는 사람입니다. 때문에 일을 실행함에 있어 약간의 수직적인 구조는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구성원 개개인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자연스러운 의견 공유를 위해서는 수평적인 문화가 되어야 합니다. 상급자는 구성원들이 잡담을 나누는 도중 본인이 나타났을 때 어색한 분위기가 형성된다면 스스로를 돌아봐야 합니다.
3. 광고주는 회사가 아닌 '담당자'를 보고 일한다.
광고주에게 '담당자'는 회사를 대변하는 대변인과 같습니다. 담당자의 이미지가 곧 '퍼즐'의 이미지가 됩니다.
4.'대행사는 지금 뭐하고 있지?' 하는 순간 광고주와는 끝이다.
광고주와 대행사의 관계는 연인과 비슷합니다. '뭐 하고 있지?'라는 의문이 반복되면 신뢰를 잃게 되고, 잃어버린 신뢰는 다시 찾으려면 몇 배의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게 됩니다.
5. 광고주와의 업무 범위는 항상 명확해야한다.
광고주와 협의한 업무 범위를 지키지 않는다면, 서로 불편해지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우리의 역할이 무엇인지 확실시하고, 광고주도 R&R을 명확히 인지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6. 휴가나 퇴근시 농담을 하지 않는다.
농담으로 던진 말이 함께 일하는 동료에게는 '꼰대'로 느껴질 수 있다. 휴가나 퇴근은 법적으로 보호되는 구성원들의 권리이며, 휴가 신청 시 누구보다 본인이 더 많이 고민하고 이야기합니다. 업무 이슈가 생기지 않는 선에서 상대의 입장을 생각해 보는 배려심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합니다.
7. 보고는 팩트에 기반한다.
팩트에 기반한 보고만이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합니다. 팩트에 기반한 보고를 한 후, 자신의 의견임을 밝히고 덧붙여 이야기해야 합니다.
8. 일의 목적, 기간, 결과, 공유자를 고민하여 일한다.
목적을 생각하고 일을 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항상 일의 목적을 상기하며 해야 하고, 완료 시점을 고려해 기간을 잘 배분해야 합니다. 결과가 처음 예상 수치와 달라졌는지 점검하고, 마무리할 때에는 광고주 외에도 이 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공유해야 합니다. 공유할 때는 상대방이 명확히 이해할 수 있게 전달해야 합니다.
9. 책임은 결정한 사람이 진다.
어떠한 일도 성공을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실패를 하더라도 그 실패에서 성장을 얻는가입니다. 결정권자는 실패를 하더라도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결정을 합니다. 또한 실행하는 사람이 성공할 수 있게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주어야 하며, 실패했을 경우 그 경험에서 얻을 수 있는 성장 포인트를 실행자들에게 피드백해 주고 용기를 잃지 않게 격려해 주어야 합니다. 다만 실행자들의 불성실함으로 일이 실패했을 경우에는 그 책임을 엄중하게 물어야 합니다.
10. 가족에게 부끄러운 일은 하지 않는다.
우리는 사회의 성숙한 일원으로서 법규를 준수하고 도덕적 가치를 소중히 여깁니다. 도덕성을 희생하여 성과를 얻는 것은 손해를 보는 것 보다 못합니다. 항상 가족에게도 떳떳할 수 있도록 행동해야 합니다.
11. 모든 일의 궁극적인 목적은 '광고주 창출'과 '광고주의 만족'이다.
광고주 없이는 회사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일에서 의사결정을 해야 할 때 모든 의사결정은 광고주를 중심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의사결정을 할 때 광고주를 배제하고, 부서 간의 정치적인 상황을 고려해 타협하는 것은 잘못된 행위입니다. 회사의 목적은 '광고주 창출'이며 이를 우선한 결정을 통해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12. 이끌거나, 따르거나, 떠나거나!
조직의 성장을 위해서는 '리더십'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팔로워십'도 중요합니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결정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아예 실행도 하지 않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리더십을 발휘하는 사람은 구성원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토론을 통해 계획을 수정해 나갑니다. 팔로워십을 발휘하는 사람은 개인의 편의와 이익이 아닌 프로젝트의 성공, 조직의 성장을 위한 의견을 제시해야 합니다. 모두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 건전하게 의견을 공유할 수 없는 사람이라면 주변 구성원 모두를 위해 회사를 떠날 때입니다.